본문 바로가기

원정대스토리

[김현선 원정대원] 골프존비전을 체험하고 함께 즐기기!

 

 

2013.05.11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골프존파크 본점에서 첫 공식 행사가 있었다.

이 날 경험하게 될 프로그램은

골프존 비전 즐기기!

 

 

 

 

 

첫 공식행사지만 그동안의 번개와 밴드의 효과로 어색함이 전혀 없다.

마치 오랜시간 아는 사이처럼...^^

 

 

 

우리 이쁘니 인아, 무엇때문에 빵 터졌을까??ㅋㅋ

 

 

 

용세 대리님의 인사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발자 분을 모시고 비전이 어떻게 만들어 지고 있는지 알게 된 특별한 시간.

 

ㅡ실제 필드와 스크린 골프의 캐리나 구질이 어느정도 같은가?

최대 10%내외의 흡사율을 보이고 있으며, 드라이버를 제외한

특히 아이언, 웨지는 3m-5m이내 오차가 거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실로 유사하게 만들다보니 비거리가 많이 안난다는 클레임이 많이 들어온다고..

그도 그럴것이 본인의 비거리가 많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기때문.

예전에..현장에서 일하던 나로썬 심히 공감.ㅋㅋㅋ

분명 캐리 200m될까 말까한데 자신의 비거리는 220m라고 우기신 분들이 많았지;;

 

물론 필드가 더 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어쨌든 발사각, 백스핀, 볼에 대한 특성에 따라

거리는 달라지기 마련이니까..

공에 대한 Test 역시 진행중이시라고..

 

 

 

실로 가장 힘들었던 퍼팅부분.

모형그린을 이용하여 스팀프 미터기와 초고속 카메라로 그린의 구름과 빠르기를 측정,

리얼과 비전에 대한 물리적인@_@;; 이야기를 해주셨다.

...뭐 하나 쉽게 개발되는게 아니구나;; 개발자 분들은 천재인듯;;

 

그리고 알게 된 충격적인 사실!!!

실제 홀컵보다 스크린 홀컵이 훨씬 크다!!!

실제 홀컵은 108mm으로 알고 있는데...한 두배 되려나??

어쩐지 필드보다는 공이 잘 들어가는것 같더라니ㅠㅠ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부분@

 

ㅡ그래픽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 지나요?

학교다닐 때 그래픽을 공부했다 보니 개인적으로 그래픽에 관심이 있었는데

실로 골프장 현장을 답사하여 원초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지나 했더니

위성을 쏘아올려 나오는 데이터 값으로 그래픽을 구현한다고.ㅋㅋ

 

ㅡ아직까지는 없는 코스가 더 많은데 새로운 코스가 나오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계약적인 문제가 있는 민감한 부분인듯??

개발 부분에 관련된 질문이 아니라 그 부분까지는 잘 모르신듯 했다.

골프장들이 소송을 걸 수 있는 부분이라고.. 어디서 들었는데??

어쨌든 새로운 코스가 많이 많이 나와 골프존을 더 즐길 수 있길.ㅋㅋ

 

ㅡ벙커매트, 러프매트도 있는데 페어웨이 디봇에 관한 개발은 없는지?

연구 개발 중에 있는 부분이라고 하셨음...역시 골프존 ㅡ..b

이러다간 루스임페디먼트나 그린 볼자국도 표현해 내실듯~아주 실사 그대로~~

 

 

 

 

비전으로 골프존 카운티선운 미리 라운딩하기!

 

 

 

 

 

특별히 제공된 "캐디 서비스" (너 맘에 안들어.ㅋㅋㅋ)

 

 

 

"브랜드 볼" 서비스

실제로 볼빅 비스타는 상급자 및 투어 선수용 4피스라 아마추어인 나에게는 맞지 않는다.

여성에겐 비거리와 스핀의 최적화, 런이 많은 Crystal이 짱임..ㅋㅋ

볼빅볼에 대해...나름 알고 있는게 많지만 여기까지만 하고 패쓰...ㅋㅋ

 

 

 

 

20명인 골프로드 원정대원 4명씩 5개조로 나누어 라운딩 시작!

 

 

 

 

허허..싱글분들과의 라운딩 이였군효...영광임돠 =_=;;

첫홀과 마지막홀의 양파가 아쉽군 ㅠㅠ

그래도 나 버디 하나 잡았다.ㅋㅋㅋ

 

판도라 cc  팀별 포썸대결!

코스는 아바타 느낌의ㅋㅋ 가상인 판도라cc

쉽지 않은듯...나중에 비전가서 쳐봐야징 >_<

 

 

 

1조 파파라치팀 건웅오라버니의 티샷! 굿~~이었슴돠!

 

 

 

팀전 1등 투게더 팀~축하축하^^

팀전 대결이었지만 승패를 떠나 서로가 즐겁게 플레이한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원정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오신 마케팅 본부장님!

저희가 더 감사하지용~히히 >_<

 

 

 

하루종일 비전광고 메인팀 예나지금이나 팀도 수고!!

으으;; 다음 마켓광고는 난데...잘할 수 있으려나...걱정된다;;

 

 

  즐거웠던 라운딩을 종료후 원정대원들 기념촬영!! ^^

골프로드 원정대의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김현선님의 블로그에서 스크랩되었습니다.>

 

 

☞블로그 바로가기